네로개발일기

개발자 네로의 개발 일기, 자바를 좋아합니다 !

반응형

2020년 엔테크 채용전제형 인턴십 코딩 테스트

 

사실 몇 분 전에 합불 발표가 났는데 불합격 메일이 왔네요.

아무튼 후기를 써보자면

 

총 5문제(프로그래밍 4문제+SQL 1문제)로 9월 25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C, C++, Java, Javascript, Python3이 사용 가능했고 SQL문제를 풀이할 Database환경은 Mysql, Oracle로 제공되었습니다.

난이도는 ★★정도였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인턴십이라 그런지 문제가 어렵지 않았고 히든 테스트도 제공되었고 점수도 몇 점인지 알려주었단 점에서 어려웠던 코딩테스트는 아니었다고 생각합니다.

끝나면 점수를 알려주는데 이번 코테는 500점 만점에 400점 컷이라고 생각되고 350점도 합격하는 것을 보니 같이 제출했던 자소서를 많이 보는 것 같습니다.

저는 365점이었고, 1,2,5번은 100점씩, 그리고 3번 효율성에서 만점을 받지 못하고 65점을 받았습니다.

 

1번은 #배열 #구현

2번은 #DP

3번은 #투포인터알고리즘 으로 풀어야 하는 문제였고 완전 탐색을 했을 경우 정확성에서는 만점, 효율성에서는 점수를 받지 못합니다.

4번 #이진트리 

SQL문제였던 5번은 #JOIN #GROUP BY #ORDER BY 문제로 기본적인 sql문제였습니다.

 

개인적으로 SQL을 공부하신 분이라면 SQL문제는 그다지 어렵지 않은 난이도였다고 생각합니다.

전 투포인터 알고리즘을 몰라서 3번은 몰랐던 문제라고 생각하고 3번 효율성을 풀지 말고 4번을 푸는 게 나았을 거라고 살짝 후회하고 있습니다.

이번 기회로 투포인터 알고리즘에 대해서도 공부해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blog image

Written by ner.o

개발자 네로의 개발 일기, 자바를 좋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