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로개발일기

개발자 네로의 개발 일기, 자바를 좋아합니다 !

반응형

Wrapper Class 

1. 기본 자료형 클래스

byte, short, int long, float, double, boolean, char

기본 자료형을 객체로 변환하기 위해서, 기본 자료형 각각에 대한 클래스가 Java 표준 라이브러리(java.lang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다.

  • byte - Byte
  • short - Short
  • int - Integer
  • long - Long
  • float - Float
  • double - Double
  • boolean - Boolean
  • char - Character

기본 자료형 클래스에는 equals 메소드가 재정의되어있음.

Integer x = new Integer(3); 
Integer y = new Integer(3); 
System.out.println(x.equals(y)); // true 출력!!!!

2. Auto-boxing & Auto-unboxing

래퍼 클래스는 산술 연산을 위해 정의된 클래스가 아니므로, 인스턴스에 저장된 값을 변경할 수 없다.

단지, 값을 참조하기 위해 새로운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생성된 인스턴스의 값만을 참조할 수 있다.

Auto-boxing

Object a1 = 3;
Object a2 = new Integer(3);


둘은 같은 코드
컴파일러가 윗 코드를 아래코드로 자동으로 생성 Autoboxing

 

Auto-unboxing

Integer i1 = new Integer(3); 
int i2 = i1;
int i2 = i1.intValue();

 

3. nullable integer

null 값이 가능한 int값을 java 변수에 대입하려면 기본 자료형이 int 변수를 사용할 수 없고 Integer 객체 참조 변수를 사용해야한다.

728x90
반응형
blog image

Written by ner.o

개발자 네로의 개발 일기, 자바를 좋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