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로개발일기

개발자 네로의 개발 일기, 자바를 좋아합니다 !

반응형

2020년 정보처리기사 실기 시험 합격 후기

 

되게 늦은 합격 후기네요.

아무튼 2020년 개정 후 정처기 실기 시험에 합격했습니다.

시험 날짜는 7월 25일이었고 발표는 8월 28일이었습니다.

 

 

 

 

 

 

필기시험은 시나공으로 공부했고 실기는 수제비란 책으로 공부했습니다!

지금 시나공 책, 수제비 책 둘 다 동기랑 선배한테 줘서 저한테 없어 사진을 못 찍은 게 아쉽네요.

 

 

필기시험 후기

2020년 정보처리기사 필기 시험 합격 후기

2020년 정보처리기사 필기 시험 후기 그리고 !!향후 계획!! 계속 되는 시험 연기, 바쁜 일정 등등으로 정처기 시험 걱정 많았는데 결국은 2020년 6월 시험 잘 치구 왔어요! 3과목을 제외한 다른과목��

frogand.tistory.com

 

실기시험은 객관식인 필기시험과는 다르게 서술형과 단답형 문제들이 있어서 공부를 좀 더 했던 것 같아요.

아래는 제가 외웠던 단어와 설명입니다. 단어를 보면 서술할 수 있도록, 설명을 보면 단어가 생각나도록 외웠습니다!

 

 

 

 

 

 

출처

수제비 책, 족보 등에 나온 서술형 예상문제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카페 가입 후 볼 수 있습니다.

위 서술형 예상문제 보고 프린트한 거고 보충할 부분, 제가 모르는 부분, 헷갈리는 부분,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도 필기해놓았어요!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수제비 카페에서 주는 데일리 문제가 꽤 좋으니 풀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저는 시험 3일 전에 알아서 몰아서 풀면서 외웠습니다.

 

참고로 파이썬 문제도 나왔었는데 제가 알기론 실기에 나오는 언어가 java, c, python으로 알고 있습니다.(확실하지 않음) 저는 파이썬은 배운 적이 없어 몰랐고 주언어가 자바랑 씨 언어라, 설마 파이썬이 나오겠어? 싶었는데 나와서 당황했습니다. 결국 한 문제를 날렸습니다. 아쉬웠는데 그래도 합격해서 다행이네요... 지금 실기 준비하시는 분들은 언어공부도 꼼꼼히 하시길!!

 

 

그리고 서술형 문제 자체는 논란이 없도록 최대한 후하게 채점해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중요 포인트만 들어가면 맞게 해 주시는 것 같았습니다.

대신 단답형 같은 경우는 철자가 틀리기만 해도 감점이었던 것 같아요. 단답형인 경우 영어로 작성하는 문제도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니 꼼꼼히 외우는 것을 추천드려요.

 

 

아무튼 실기시험은 단답형과 서술형으로 출제되니 꼼꼼하게 공부하셔서 합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blog image

Written by ner.o

개발자 네로의 개발 일기, 자바를 좋아합니다 !